와이기그(WiGig) VS 와이파이(Wi-Fi)

Wi-Fi에 대해서는 경영과 정보기술시간에 살짝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차세대 기기에 대해서 발표하던 때, digital convergence에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wibro에 대해 설명하던 중 언급되었지요.
novatel's WiFi
사진에 보이는 것이 무선 인터넷을 가능하게 해주는 Wi-Fi 기기 입니다. 노트북에 USB처럼 끼우는 것은 아니구요. 이 조그만 기기 모델은 Novatel의 WiFi 2200입니다.
이와 관련된 NYtimes의 기사입니다. 동영상도 함께 있으니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iFi에 대한 설명

잠깐! 여기서 궁금한 점!
1. WiFi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공짜로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겠네요?
그렇지는 않다고 하네요. WiFi에 비밀번호가 적혀있어서 그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들만이 공유할 수 있다고 하니 무임승차 문제는 걱정 없겠어요.

2. WiFi를 다른 기기, 예를들어 휴대폰에 넣으면 휴대폰만 있으면 되겠네요?
그럼 모양이 커지고 못생겨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배터리 사용에 문제도 있겠구요.

WiFi와 WiGig의 차이점이 ‘속도’에 있습니다. WiGig가 WiFi보다 10배 이상 속도가 빠르다고 하네요. 영화 한편을 옮기는 데 15초 정도가 걸린다네요!
WiGig는 와이기그는 PC와 셋톱박스에 있는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를 무선으로 TV 단말기에 전송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WiFi와 WiGig의 또다른 차이점은 ‘범위’입니다. WiGig가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범위가 그리 넓진 않거든요. WiFi를 집 전체에 있는 사람들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만, WiGig의 범위는 한 room정도입니다.

WiGig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http://gigaom.com

WiFi의 범위와 WiGig가 정도의 속도가 convergence된다면 좋겠네요. 기술만 있으면 기술은 더욱더 빠른 속도로 발전되니깐, 금새 나오겠네요. 앞으로는 기기 없이도 어디서든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빠른 속도로! 시간 문제겠죠.

태그: , , ,

댓글 남기기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