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크롬(Chrome)씨

경영과 정보기술 2주차 발표 때, 구글에 대한 발표를 하면서 크롬에 대해서도 언급했었다. 크롬은 구글의 많은 서비스 중에서도 내가 감히 최상이라고 손꼽을만한 것이다. 구글이 아니면, 그 누가 감히 MS의 Internet Explorer의 면전에 대고 도전장을 내밀겠는가. 나는 구글의 배포가 썩 마음에 든다.

오늘은 구글 크롬(Chrome)의 안전브라우징에 대해 살펴보겠다.

1. 크롬, 내가 악성코드의 위험지역을 알려주겠소!
수업시간에 언급한 대로 나는 크롬을 통해 ‘아프리카 방송놀이’로 접근해보았다.
크롬 접근금지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악성코드 위험지역을 알려주어 사용자가 좀더 안전한 브라우징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 물론 악성코드 위험지역임을 알고서도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그러나, 저렇게 시뻘건 화면을 보고 있자니 차마 그 곳에 들어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2. 미안하오. 오류가 났소.
크롬 오류
페이지를 뜨우는데 오류가 났다면,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뜬다. 오류가 날 때 등장하는 MS의 Internet Explorer와 비교한다면 참으로 인간적인 안내 문구다. 오류가 뜰 때마다 짜증이 밀려오곤 했었는데, 위와 같은 화면을 대하니 짜증도 덜난다. 물론 지속적으로 보게 된다면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말이다.

3. 잉? 응답이 없는데?
크롬 응답없음
Internet Explorer의 경우, 페이지가 응답할 때까지 무조건적으로 기다리거나 응답이 없을 경우에는 Ctrl + Alt + Delete로 작업관리자를 불러내서 창을 강제적으로 종료 시킨다. 그러면 또 모든 창이 동시에 종료된다. 악!! 한 페이지만 문제인데 왜 다른 것까지 다 꺼버리냐고!!!

4. 그래서 저희는 문제 있는 탭만 끕니다~
페이지에 문제가 있어 강제 종료될 때, 문제가 있는 탭만 종료된다. 그 외에 작업하고 있던 페이지는 그대로 얌전하게 있다.

아. 친절한 크롬씨. 사……사……사랑…. 아니 좋아합니다… >_<

태그: ,

5개의 답글 to “친절한 크롬(Chrome)씨”

  1. 애플광신도 Says:

    애플 사파리와 사촌 크롬이군요..ㅋㅋ 사파리도 사랑해주세요. 좋아요.

  2. 김보름 Says:

    국내에서는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시고 그 다음이 파이어폭스던데… 드물게도 사파리를 사용하고 계시군요! 사파리도… 한 번 사용해봐야겠군요, 귀가 얇아서… ㅋㅋㅋ

  3. 채 진우 Says:

    음…속도 빠른 그 크롬이군요! 저는 불여우(파폭)를 쓰는데, 불여우도 저런 사이트 경고기능이 있어서 몇몇 사이트는 자제하는 편입니다.(예를 들어 조선스포츠라든지….) 불여우도 한마리 키우실만 하실 겁니다 ㅎ

  4. 김보름 Says:

    파이어 폭스도 그런가요? 크롬은 플로그인을 차단해줘서 따로 설치하지 않으면 웬만한 인터넷 광고는 다 차단해주더군요, 그래서 더 빠른 것 같던데… 이제는 파이어폭스까지… 사파리… 파이어 폭스…. ㅋㅋㅋㅋ 웹브라우저의 선택 폭은 생각외로 넓은 것 같군요!

  5. 김 가혜 Says:

    나도 ms에서 탈출하고파!!! 으하항! 나도 사진깔았다? 그걸 자랑하려고 댓글다는건아니지만…으음.. 나도 크롬하겠어! 아씨 근데 위에분 댓글보니깐 불여우도 끌려!!!!! 허헝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