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홈페이지에 오지?

우리는 가끔 궁금해진다. 내 블로그에 오는 사람은 누구고. 그들은 어디에서 오고 어디로 가는가. 물론 wordpress.com에서는 그에 대해 일정 부분 정보를 제공하고는 있지만, 그저 몇 일 누가 왔고. 뭐가 많이 읽히게 되었고. 한정된 정보만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쇼핑몰의 경우, 이러한 정보는 더욱더 유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트래픽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
한 달 동안은 free이나 그 후에는 9.95$를 내야한다. 따라서 개인보다는 사업체에서 이용하기 좋다.
그리고 회원국가 표시에 Korea가 없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http://www.chartbeat.com (아직 베타 서비스 중)
chartbeat
몇 가지 특징은 이러하다.

1. Traffic and uptime alerts
-Traffic alerts: 트래픽에 대한 알람 서비스. chartbeat에 등록해놓으면, 한달 트랙픽수에 대하여 평균, 최대, 최소의 범위를 넘을 시에 이에 대해 알려준다.
-Uptime alerts: 만약 내 사이트가 느려지거나 접근할 수 없을 경우에도 이를 알려준다.
-User load time: 실시간으로 제공.
그리고 e-mail, SMS 으로 알람.

2. Real-time dashboard
-Where we differ: Chartveat은 실시간 대쉬보드를 이용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했으며 어느 시간에, 방문자는 누구며, 어디서 온 사람인지, 또 사이트에서 무얼 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Social metrics: Chartbeat는 twitter와 블로그를 사용해서 계속해서 코멘트를 달 수 있다. (나 역시 Chartbeat를 follow해 봤다. 실시간으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3. Historical trends
-Lots of charts: 앞서 말한 방문자 수, 어디서 왔는지 등등의 정보를 차트화하여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차트를 보면서도 그 수치는 계속해서 바뀐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Dashboard replay: 어느 차트에나 더블클릭하여 때마다 당신의 웹사이트 대쉬보드에 replay가 가능하다.

4. Website widgets
-Real-time routing: 인기있는 페이지, 최근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는 위젯을 제공한다.

위의 정보는 www.chartbeat.com에서 일부 발췌해온 내용이다.

다음은 이 사이트에 대한 데모영상이다.

태그: , , ,

One Response to “누가 내 홈페이지에 오지?”

  1. 채진우 Says:

    보통 블로거들이라면 간단한 구글이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퉁계 스크립트를 쓰거나 하는데, 저 사이트는 아주 강력하군요. 실시간 통계부분이 맘에 듭니다

    뭐…저같은 거지야 그냥 워드프로세스 통계로 만족하고 살아도 충분하지만요 ㅎㅎ
    돈도 없고~방문자도 별로 없고~아흐흐흐….

    아무튼 좋은 사이트 하나 알아가지고 갑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