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Green화

The Google Store is going green.

구글의 Green화라고 하면, 구글이 환경을 침해한 것이 없지않느냐.
왜 구글이 Green화 하려느냐.

많이들 의아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Google store에 가시면

google store

위의 빨간 박스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the green inutiative

아직 서비스된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의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참여해 보시길.)

사실 구글도 자연친화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다음의 기사를 보시죠.

“미국 하버드대의 과학자 알렉스 위스너-그로스(Wissner-Gross)는 사람들이 포털 사이트 구글에 들어가 검색 엔진을 한 번 쓸 때마다 전력 소비로 인해 7g 정도의 이산화탄소(CO₂)가 배출된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이 신문은 보통 차 한 잔을 끓이는 데 15g의 CO₂가 배출된다고 보도했다. 현재 전세계의 IT 업계는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2%를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전세계 항공사가 배출하는 것과 같은 양이다.구글은 검색 처리 과정을 더 빠르게 하기 위해, 다수의 서버를 활용하기 때문에 전력 소비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네이버뉴스

우리가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던 검색 서비스가 실은 환경 파괴에 일조를 하고 있던 셈이죠.
이런 Google이 친환경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나섰습니다.

재활용으로 만들어진 상품들을 팔겠다고 나선 것인데요.
내용으로는 이러합니다.
“organic cotton T-shirts to pencils made of recycled blue jeans, you’ll find that most (though not all) Google products are now made of recycled material or other stuff that goes easy on our planet. We are also using more environmentally sound, recycled polybags, to individually package your items and to protect your items during transit.”
http://www.googlestore.com/thegreeninitiative.html

이런 것들이 얼마나 실효를 거둘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시도 자체는 참신하고 좋은 것 같네요.

태그: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