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tmob, 당신 biz에 사회적 책임을 묻겠소.

신품질경영 ISO 26000으로 대두되는 사회적 책임. 요즘 이 사회적 책임을 보다 규제화하는 경향이 눈에 띕니다. 기업이 양질의 품질만을 생산해는 것이 아닌, 보다 나아가 지역사회를 위해 이바지해야하고 그는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하게 되는 것이죠.

carrotmob은 소비자들의 조직이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제품을 사는 똑똑한 소비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애니메이션을 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Carrotmob은 어떤 활동의 방법이라도 할 수 있겠는데요. 보다 이익을 내기 위해 애쓰는 기업에 사회적 책임을 묻고자, 소비자의 힘을 발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힘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구매’에서 오는 것이겠죠. 이 것은 boycott의 반대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carrotmob의 추구하고 있는 목표입니다.
goal of carrotmob

다음의 carrotmob의 활동을 화면으로 담은 것입니다. 무엇을 의도하고 있는지 잘 아시겠죠?

또또 여담입니다만, 데이비드 리. 우리 나라 사람같은데. 가게를 잘 경영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네요.

출처: carrotmob.org

태그: , ,

One Response to “Carrotmob, 당신 biz에 사회적 책임을 묻겠소.”

  1. 관심있게 읽은 Post들 11 « Creativity, Innovation, and Tech - 변지석 Says:

    […] Carrotmob, 당신 biz에 사회적 책임을 묻겠소.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