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필기

2009. 10. 18 덕성여자고등학교

신한은행에서 따로 준비한 국어, 수학, 영어, 금융상식
수학은 직접 실무적인 내용이 들어가 있었다. 예상수익률을 구하는 문제가 기억난다.
이 부분은 따로 어떻게 준비한다고 되는 부분이 아닌 것 같았다. 금융상식은 아주 실무적으로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다.

논술
1. 한자 사자로 된 용어 서술 (몰라서 쓰지 못했다. 한자공부의 필요성 느낌.)
2. 녹색경영에 대해 약술
3. 출구전략에 대해 약술
4. 최근 신한은행의 한 지점에서 고객에 의해 한 직원이 신종플루에 감염되었다. 이에 신한은행 측은 영업점 임시휴무 조치를 취했다.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은?

직무능력
비교,대조,판별하는 문제로 다음의 기호와 같지 않은 것이 출제되었다.
수리는 수열과 응용계산(확률, 소금물 농도, 속도 등 일반적인)
창의력 등 일반 직무능력검사와 같았다.

인성검사
약 280문제에 대해 예,아니오로 답하는 문제.
어렵지 않았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