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의 고질적인 문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유투브

모두가 알고 있지만, 감추고 싶거나 혹은 쉬쉬하고 있는 것들 중의 하나가 youtube에 관한 것이다. 모두 다 알고 있겠지만, youtube에서는 거의 모든 TV프로그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비록 10분간의 동영상 길이의 제한이 있기에 프로그램을 끊어, 끊어 봐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말이다.

오히려 ‘다시보기’보다 유용한 점이 훨씬 많다.
가요 프로그램 같을 경우, 선호하는 가수만 나오는 부분을 따로 볼 수 있다. 그것도 운이 좋다면 프로그램이 나온지 몇 시간 차이로 본방송을 볼 수 있다. 이런 문제점들은 각 방송사들도 알고 있지 않을까?

아니면, 이용자들이 쉬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것일까.

‘프로그램 다시보기’라는 형식으로는 방송사들이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오히려 방송사들은 드라마 다시보기는 무료로, 제공하여야 한다. youtube에서 드라마나 프로그램을 다시 보는 소비자들을 방송사의 웹사이트로 끌어들여야 한다. 그리고 웹사이트를 방문한 시청자들에게,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프로그램을 알리는데 힘써야 한다. 시청자들이 방영시간에 맞춰 TV를 켤 수 있도록 말이다. 그러려면, 결국 드라마 같은 경우 탄탄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이끌어야 하지 않을까. TV앞에서 드라마 나오기를 기다리도록 말이다.

youtube로의 고객이탈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시청자들을 방송사들이 계속 접촉시키도록 해야한다. ‘아프리카 방송놀이’처럼 방송을 보면서 댓글을 남기는 식으로 시청자들의 의견을 바로바로 들으며 방송 콘텐츠를 개선시켜 나가야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드라마 다시 보기부터 무료로 해야하며, 다시보기에 대한 포멧을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문득 선덕여왕을 기다리다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