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로터리의 문제점

이모께서 병원에 입원하시게 되어, 연세 세브란스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다. 홍대에서 딱히 연세대 쪽으로 갈 수 있는 버스가 없어 중간에 택시를 이용하였다. 그리고 신촌로터리의 교통혼잡을 야기하는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신촌로터리는 항상 교통이 복잡하다. 위의 지도와 같이 신촌로터리를 통해 5개의 길로 나눠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특별히 신촌로터리의 교통을 더욱 혼잡하게 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연세로 진입에 대한 문제이다.

연세대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연세로를 거쳐야하는데, 사실상 모든 진입로에서 연세로로 진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인 문제는 연세로로 진입하려는 차량은 많은데. 연세로가 좁다는 것이 문제가 되겠지만, 이와 더불어 P턴과 U턴으로 유도하는 상황에서 교통체증이 더욱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다.

무슨 말인가 하면.
신촌로터리

위의 지도에서 빨간색 경로는 불가하고 오직 파란색 경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즉 조금 더 가서 U턴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는 신촌로터리가 정확히 오각으로 뻗어지는 길이 아니기에 빚어진 일이다. 연세로가 확장되어 다른 많은 차선으로부터 유입되는 통행을 받아줄 여력이 되어야 가능한 이야기이다.

근원적으로 연세로에 대한 문제점 해결이 없다면 교통체증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은 없을 것 같다.

연세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3개의 답글 to “신촌로터리의 문제점”

  1. 이기성 Says:

    연세로 차량진입금지시키고, 다른 도로로 우회해서 연대쪽으로 가게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오히려 하나 없애면 로타리의 정체가 풀어질 수 있지 않을까요?

    • 김보름 Says:

      네!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대방향 직진 코스에서 유턴해서 연세로로 진입하려는 차량유입이 줄어들어 오히려 로터리의 정체가 조금 풀릴 것 같습니다~

  2. Jisurk Pyun Says:

    이기성군이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했군요. 뉴욕에서도 항상 정체에 빠져있던 브로드웨이 지역에 차량 진입을 금지시켰더니 맨하탄 지역 교통 흐름이 더 좋아졌고 하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