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은행 벤치마킹 1

휴가 2일 째, 타은행 통장 정리도 할겸 벤치마킹에 나섰다.
농협 체험프로그램을 할 때, 김성길 PB팀장님께서 쉬는 날이면 타은행 자주 들러보신다고 하였다.
그래야 벤치마킹을 할 수 있고 지점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 하였다.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라는 뜻이었다.

오늘 방문할 은행은 K은행, S은행, W은행이다. D증권도 있다.

먼저 방문한 곳은 S은행이었다. 깔끔한 내부 동선과 환한 실내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잘한다! 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그리고 특히나 눈에 띄는 것은, 번호표였다.
고객의 동선을 배려하여 바로 번호표가 눈에 띄도록 하였다
직원을 선택하여 번호표를 뽑을 수도 있고, 업무에 따라 번호표를 뽑을 수도 있었다.

한쪽 벽에는 지점 바쁜날을 표기 하여, 고객이 바쁜 날이라 시간대를 피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나는 S은행과의 거래가 뜸하였기 때문에, 해지업무를 신청하기로 했다.
나의 차례가 돌아왔다. 나는 해지업무를 요청 드렸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왜 고객이 통장을 해지하려고 하는지, 여쭤보려 하지 않았던 점이다.
내가 근무하는 은행은 해지시 반드시 고객에게 또다른 불만은 없는지
왜 해지하려고 하는지 알아보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많아서인지, 이탈고객에게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이 못내 서운했다.

S은행에서 가장 관심이 갔던 상품을 찾았다.
지난 번, 고객이 문의하셨던 월복리 상품이다.

S 월복리 적금은 그야말로 획기적 상품이라 생각되었다.
주 타겟은 직장인, 청소년, 주부, 연금수령 고객이다.

상품내용

가입대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
상품종류: 자유적립식
계약기간: 3년제
최소신규금액: 1천원 이상
저축한도: 분기별 100만원 이내

기본 연 4.5% 월복리 적용
생애주기거래(만능청약, 카드결제, 급여/공과금/연금이체 중 1건 이상 충족)시 연 0.3% 우대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식이고 세금우대 및 생계형 저축이 가능하다.

납입기간이 3년이라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소액거래 고객에게는 참으로 매력적인 상품이 아닐 수 없다.

S은행, 정말 본받을 것이 많은 것 같다. 우리도 본받아 더 잘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