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함이 불러온 실수

기본을 망각했다. 그동안 온갖 문제점을 지적해오던 난데.
이번엔 외부문제가 아닌, 나의 오만함으로 인해 실수했다.

기억해두고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로 한다.

1. 다른 이에게 이야기를 전달 받았을 때, 다시 한번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2. 바로 판단하지 않고, 다시 한번 최종 확인해 보아야 한다.

신입행원으로 있을 때, 가장 먼저 배웠던 사항인데 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기본적인 건데… 안일했던 것 같다. 긴장하지 않았고, 전달받은 사항을 그대로 믿어서 기본적인걸 다시금 확인하지 않았다. 매우 창피하게도 우리가 해주어야 할 안내였는데 다른 팀을 질책해버린 꼴이었다.
1. 합리적인 의심 2. 확인 또 확인

내가 업무에 대해, 완벽하다고… 실수할리 없다고 생각했던 오만함으로 인해 비롯된 실수이다. 꼭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 열정을 회복하긴 힘들어도, 기본을 망각하지는 말자.

답글 남기기

